학과개요

Learn to make better decisions.

프로답게 확실하게

확인하면 할수록 SDU 경영학과

  • 최적의 의사결정 + 효율적인 실행방법
  • 5,578명 : 경영학사 학위 취득
  • 357명 : 석박사과정 대학원진학
  • 8개 : 학과 동아리/스터디그룹
프로페셔널 SDU던트의 선택 이유 1위! 학과·전공(2022년 입학생 설문조사) 프로페셔널 SDU던트의 선택 이유 1위! 학과·전공(2022년 입학생 설문조사) / 오직 배움에만 집중! 입학생 전원 장학 + 국가장학 추가 수혜

오직 배움에만 집중! 입학생 전원 장학 + 국가장학 추가 수혜

학과특징
  • 경영기본 역량 강화

    1.인사/조직
    2.재무
    3.마케팅
    4.생산/서비스 운영
    5.경영정보
    6.전략
    7.국제경영

  • 수요자중심 실용교육

    1. 교수진 1:1 코칭
    2. 선후배 멘토링
    3. 대학원 진학 지도
    4. 학생간 네트워킹
    5. 전문가 특강
    6. 경영현장 탐방

  • 대학원 진학네트워크

    1. 정부(중앙 및 지방)
    2. 공공기관
    3. 기업
    4. 협·단체
    5. 국내외 대학원

Back to Basic
경영학 7대 세부영역 교과
  • 1.인사/조직
  • 2.재무
  • 3.마케팅
  • 4.생산/서비스 운영
  • 5.경영정보
  • 6.전략
  • 7.국제경영
Not Teaching
But Coaching
수요자 중심 실용교육
  • 1. 교수진 1:1 코칭
  • 2. 선후배 멘토링
  • 3. 대학원 진학 지도
  • 4. 학생간 네트워킹
  • 5. 전문가 특강
  • 6. 경영현장 탐방
Networking
비즈니스 영역 및 대학원 연계
  • 1. 정부(중앙 및 지방)
  • 2. 공공기관
  • 3. 기업
  • 4. 협·단체
  • 5.국내외 대학원
교육목표

확인하면 할수록 SDU 경영학과

  • 전통적인 경영학 7대 영역별 지식 함양
  • 미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현장 감각 습득
  • 혁신 마인드를 활용할 수 있는 도전 정신 고취
  • 정보와 지식을 융합할 수 있는 창조역량 제고
관련 자격증

취득 학위

경영학사


SDU 수료증

인적자원관리전문가
경영전략전문가
마케팅전문가

관련 자격증

자격증 종류, 주관기관, 문의처, 상세보기 항목으로 나열한 표

자격증 종류 주관기관 문의처 상세보기
경영지도사
공인노무사
소비자전문상담사
사회조사분석사
세무사
물류관리사
한국산업인력공단 1644-8000 보기
유통관리사
전자상거래관리사
대한상공회의소 02-6050-3114 보기
국제공인프로젝트 관리사(PMP)
SMAT(서비스 경영자격)
한국생산성본부 02-724-1114 보기
마케팅조사분석사 한국커리어개발원 02-761-1470 -
졸업 후 진로
  • CEO CEO 현업에서의 학력, 경력강화를 통해 중간관리자를 거쳐 CEO를 지향할 수 있습니다.
  • 대학원 진학 대학원 진학 경영대학원이나 관련분야 대학원에 진학하여 전문지식을 넓힐 수 있습니다.
  • 경력이동/창억 경력이동/창업 경력이동(재취업), 벤처기업 창업 등의 새로운 경력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전문적 경영분야 진출 전문적 경영분야 진출 경영 세부영역인 인사, 노무, 재무, 전략, 마케팅 등의 전문가로서 고객상담, 경영컨설팅, IT프로젝트 매니저 등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 취업 및 다양한 활동 취업 및 다양한 활동 금융기관, 컨설팅 회사, 정부와 공공기관, 공기업, 법률회사, 지식제공 전문기업, 공공단체 등에 취업 및 활동이 용이합니다.
대학원진학 맞춤지도
  • 1대1 개별 상담
    1:1 개별 상담
  • 추천서 작성 지도
    추천서 작성 지도
  • 면접 요령 지도
    면접 요령 지도
다양한 비교육 프로그램
다양한 비교육 프로그램
  • 특강 특강
  • CEO클럽 CEO 클럽
  • 송년회 및 경영인의 밤 송년회 및 경영인의 밤
  • 총학생회 주최 페스티벌 총학생회 주최 페스티벌
  • 개강/종강 모임 개강/종강 모임
  • 지역모임<br>수도권 / 충청 / 부산 등 지역모임
    수도권 / 충청 / 부산 등
  • 백투더퓨처 백투더퓨처 2004년도부터 현재까지의 전체 활동 사진
  • 지역스터디모임 지역스터디모임 각 지역별 스터디모임 활동 사진
  • 창업동아리모임 창업동아리모임 창업동아리 활동 사진
학과 SNS 바로가기

특강 및 인터뷰

솔직인터뷰

자막보기

안녕하세요 경영학과에 2011년도에 편입한 전설아 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08년도에 재입학해서 SDU 경영학과 10년도에 졸업해서 현재는 IT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고일권 입니다.

Q1.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일권) 제가 작은 제조 기업을 하고 있었는데 경영학과를 통해서 뭔가 좀 더 발전된 방향으로 갈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해서 공부하게 됐습니다.
(전설아) 저는 경영학을 처음에 전공하지 않았는데 경영관련 업무를 하고 있었거든요. 경영학에 대한 기본 베이스가 없다 보니까 항상 조금 컴플렉스 같은 것을 좀 느끼고 있었어요. 그러던 와중에 제 지인이 SDU에서 박사까지 하셨거든요. 그게 저한테는 엄청난 동기부여가 돼서 저도 경영학을 공부해서 박사까지 할 수 있으면 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막연하게 하면서 SDU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Q2. 오프라인 모임에 대한 생각은?
(고일권) 우리 경영학과는 오프라인 모임이 굉장히 많습니다. 오프라인을 통해서 다양한 스펙트럼에 분들과 나이, 연령, 성별을 떠나서 이런 분들과 많이 소통을 하고 그런 분들을 통해서 우리가 함께 할 수 있었죠? 우리 설아씨 하고도 오프라인을 통해서 만났는데, 지금까지 이렇게 인연을 갖게 된것도 오프라인 덕이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전설아) 입학식 이전에 저희 선배한테 전화를 받았어요. 근데, 참석을 하면 굉장히 많이 도움을 받을 거다 했는데 두려움이 많이 있었어요. 수업을 하기 이전에는 온라인상에서는 내가 어떻게 해야 될지 잘 모르고 수업이라든가 시험을 어떻게 해야 될지 두려움이 있었는데 그런 부분들을 선배님들이 처음에 많이 이끌어 주셨어요. 그리고 또하나 당연히 선배님들 이후에 교수님들이 계시겠죠 교수님들이 오프라인 모임에서 굉장히 친근하게 하나하나 많이 지도를 해 주세요. 그리고 맨 처음에는 연예인 보는 기분으로 교수님을 뵀었는데, 진짜 한 분 한 분 저희 상담을 하거나 의논을 드리면 정말 성심성의껏 자리도 해 주시고 또한 편안하게 해 주셨던 게 가장 좋았던것 같아요.

Q3. 졸업 후 업무적으로 발전된 부분이 있나요?
(고일권) 저는 K벤처스라는 IT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온라인을 접목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막현히 했었어요. 그런데 공부를 계속하고 연구하면서 지금은 제조 기업에서 온라인 유통기업으로 완전히 탈바꿈을 했거든요. 그래서 그걸 통해서 저희가 플랫폼 전략 이런 말들이 많잖아요? IT플랫폼 회사로 완벽하게 전향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전는 플랫폼 전략을 피면 굉장히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발전 가능하지 않을까? 거기에 경영학과에 우리 개별 과목을 습득하는 경험을 통해서 발전할 수 있었다. 이룰 수 있었다.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설아) 연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에서 박사과정 중에 있는데 사실 이전에는 지금도 이어는 오고 있지만 지금 조금 공부에 집중을 하려고 하는 상황인데요. 병원 경영 컨설팅을 하고 있다가 이제 SDU를 알게 되서 그 이후에는 조금 더 교육쪽에도 관심을 훨씬 더 많이 가지게 되었어요. 그리고 지금은 박사 과정을 마치면 조금 더 꿈을 이뤄서 강의까지 하고 싶다는 욕심을 내고는 있지만 그것은 제 작은 이제 바램이고, 선배님이 워낙 말씀을 잘 해주셔서.
(고일권) 박사님이시잖아요? 저는 학사입니다.
(전설아) 훨씬 더 훌륭하시고.
(고일권) 학사도 할 수 있다.
(전설아) 학사도 SDU를 통해서 할 수 있고, SDU 통해서 석사 박사도 할수 있고 그렇습니다.

Q4. 사이버대학에도 캠퍼스 커플이 있나요?
(고일권) 어찌 보면 우리가 SDU 캠퍼스 커플이죠. SDU에서 이렇게 친하게 된 것도 동갑도 있지만, 오프모임을 자주 하다 보니깐 자연스럽게 일정 시간이 지나도 서로 연락해서 이렇게 반갑게 맞을 수 있고요. 오늘도 이렇게 좋은 기회, 또 이렇게 후배님도 만날 수 있는 기회 주신 것도 다 오프모임 통해서 된 거 아닌가. 어떻게 보면 우리가 CC죠?
(전설아) 그렇죠, 맞아요. 꼭 캠퍼스 안에서는 커플이니깐 결혼은 아니어도 저희는 자칭 CC라고 했는데, 일반 오프라인 대학과 다른게 하나도 없고요. 어떻게 보면 조금 더 친밀할 수 있기에 저는 온라인이 조금 더, 말만 온라인 학교지 같이 충분히 겸비할 수 있는 부분이라서.
(고일권) 미래 트렌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이라니깐요.
(전설아) 결합은 저희 SDU가 최고 아닌가요? 제가 봤을 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결합이 제일 잘 돼 있는 것 같아요.
(고일권) 결합 한번 할까요?

명품특강

경영학과 온라인 특강

      반갑습니다.
      온라인에서만 보다가 오프라인에서 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오늘 한시간 남짓 강의를 할 것 같습니다.
      강의주제는 온라인 창업에 대해서 특히 사업화를 할 것인가에 대해서 진행을 할 것입니다.

      실제 사례를 들어 말씀 드리겠습니다. 24살 된 여성분이 창업을 했습니다. 처음 2015년 6월 1일에 창업했는데 요가강사였습니다. 요가수업을 하는데, 요가복을 입고 강의를 해야 하지 않습니까? 강의를 진행을 할 때 기존의 요가복의 불편함 점이 많이 발생이 되서 본인이 직접 불편한 점을 개선을 해서 디자인을 해가지고, 시장에 의뢰해 자신이 입을 옷을 맞춰 입었는데, 그것이 편하더랍니다.

      그러다 보니 수강생들도 새로운 요가복을 강사님이 입고 있으니까 "어느 브랜드입니까? 어디서 구입했습니까" 라고들 물어보니까 "브랜드를 산 게 아니고 내가 만들어서 입었는데 참 편합니다" 라고 시작하여 그때부터 강사님과 수강생들이 입어보니 굉장히 편해서 그 계기가 되어 강사님한테 "그럼 강사님 그 옷을 파는 회사를 차려도 되겠습니다"라는 말이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시작했는데 이분이 심사숙고한 끝에 2015년 6월 1일 회사를 차렸습니다.

      그때 나이 24살인데요. 2015년도 6개월간 매출이 얼마냐 하면 8억입니다. 2016년도 70억, 2017년도 200억, 2018년도 작년 매출이 400억, 올해는 700억에서 1000억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증권가에서도 기존 캐피탈에서도 현재까지 투자를 115억정도를 받았으며, 100여억 정도 더 투자를 받아서 아웃소싱을 하던 요가복을 본인이 자가 공장을 통해 직접제작을 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분처럼 사업하는 토대가 오프라인 매장이 아니라, 지금은 백화점이라던가 오프라인매장에 진입했지만, 창업초기 진입한 곳, 지금 주 사업에 이익이 나는 곳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지금 사업을 진행을 하고 있고, 모든 사람들이 온라인을 통해서 구입하고 온라인을 통해서 궁금한 사항은 실시간으로 sns톡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그러한 플랫폼을 구축해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창업이 온라인 창업의 특징이다! 하는 부분이라는 것입니다. 쉽게 얘기하면 오프라인에 대한 물리적인 장소라던가 설비라던가 그런 부분이 없이 온라인상에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는 그러한 부분들이 온라인사업의 장점인 방면에 단점도 굉장히 많은 부분입니다. 보이지 않는 물건을 파는 부분, 오프라인공간이 아닌 온라인상에서 제품을 보고 화면을 보고 구매를 해야 되는 것 그러한 단점이 있습니다.

      자세한 교안 및 문의는 학과홈페이지 질문게시판을 통해 해주시거나 학과사무실로 연락바랍니다.
      

솔직인터뷰

안녕하세요 경영학과에 2011년도에 편입한 전설아 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08년도에 재입학해서 SDU 경영학과 10년도에 졸업해서 현재는 IT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고일권 입니다.

Q1.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일권) 제가 작은 제조 기업을 하고 있었는데 경영학과를 통해서 뭔가 좀 더 발전된 방향으로 갈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해서 공부하게 됐습니다.
(전설아) 저는 경영학을 처음에 전공하지 않았는데 경영관련 업무를 하고 있었거든요. 경영학에 대한 기본 베이스가 없다 보니까 항상 조금 컴플렉스 같은 것을 좀 느끼고 있었어요. 그러던 와중에 제 지인이 SDU에서 박사까지 하셨거든요. 그게 저한테는 엄청난 동기부여가 돼서 저도 경영학을 공부해서 박사까지 할 수 있으면 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막연하게 하면서 SDU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Q2. 오프라인 모임에 대한 생각은?
(고일권) 우리 경영학과는 오프라인 모임이 굉장히 많습니다. 오프라인을 통해서 다양한 스펙트럼에 분들과 나이, 연령, 성별을 떠나서 이런 분들과 많이 소통을 하고 그런 분들을 통해서 우리가 함께 할 수 있었죠? 우리 설아씨 하고도 오프라인을 통해서 만났는데, 지금까지 이렇게 인연을 갖게 된것도 오프라인 덕이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전설아) 입학식 이전에 저희 선배한테 전화를 받았어요. 근데, 참석을 하면 굉장히 많이 도움을 받을 거다 했는데 두려움이 많이 있었어요. 수업을 하기 이전에는 온라인상에서는 내가 어떻게 해야 될지 잘 모르고 수업이라든가 시험을 어떻게 해야 될지 두려움이 있었는데 그런 부분들을 선배님들이 처음에 많이 이끌어 주셨어요. 그리고 또하나 당연히 선배님들 이후에 교수님들이 계시겠죠 교수님들이 오프라인 모임에서 굉장히 친근하게 하나하나 많이 지도를 해 주세요. 그리고 맨 처음에는 연예인 보는 기분으로 교수님을 뵀었는데, 진짜 한 분 한 분 저희 상담을 하거나 의논을 드리면 정말 성심성의껏 자리도 해 주시고 또한 편안하게 해 주셨던 게 가장 좋았던것 같아요.

Q3. 졸업 후 업무적으로 발전된 부분이 있나요?
(고일권) 저는 K벤처스라는 IT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온라인을 접목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막현히 했었어요. 그런데 공부를 계속하고 연구하면서 지금은 제조 기업에서 온라인 유통기업으로 완전히 탈바꿈을 했거든요. 그래서 그걸 통해서 저희가 플랫폼 전략 이런 말들이 많잖아요? IT플랫폼 회사로 완벽하게 전향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전는 플랫폼 전략을 피면 굉장히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발전 가능하지 않을까? 거기에 경영학과에 우리 개별 과목을 습득하는 경험을 통해서 발전할 수 있었다. 이룰 수 있었다.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설아) 연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에서 박사과정 중에 있는데 사실 이전에는 지금도 이어는 오고 있지만 지금 조금 공부에 집중을 하려고 하는 상황인데요. 병원 경영 컨설팅을 하고 있다가 이제 SDU를 알게 되서 그 이후에는 조금 더 교육쪽에도 관심을 훨씬 더 많이 가지게 되었어요. 그리고 지금은 박사 과정을 마치면 조금 더 꿈을 이뤄서 강의까지 하고 싶다는 욕심을 내고는 있지만 그것은 제 작은 이제 바램이고, 선배님이 워낙 말씀을 잘 해주셔서.
(고일권) 박사님이시잖아요? 저는 학사입니다.
(전설아) 훨씬 더 훌륭하시고.
(고일권) 학사도 할 수 있다.
(전설아) 학사도 SDU를 통해서 할 수 있고, SDU 통해서 석사 박사도 할수 있고 그렇습니다.

Q4. 사이버대학에도 캠퍼스 커플이 있나요?
(고일권) 어찌 보면 우리가 SDU 캠퍼스 커플이죠. SDU에서 이렇게 친하게 된 것도 동갑도 있지만, 오프모임을 자주 하다 보니깐 자연스럽게 일정 시간이 지나도 서로 연락해서 이렇게 반갑게 맞을 수 있고요. 오늘도 이렇게 좋은 기회, 또 이렇게 후배님도 만날 수 있는 기회 주신 것도 다 오프모임 통해서 된 거 아닌가. 어떻게 보면 우리가 CC죠?
(전설아) 그렇죠, 맞아요. 꼭 캠퍼스 안에서는 커플이니깐 결혼은 아니어도 저희는 자칭 CC라고 했는데, 일반 오프라인 대학과 다른게 하나도 없고요. 어떻게 보면 조금 더 친밀할 수 있기에 저는 온라인이 조금 더, 말만 온라인 학교지 같이 충분히 겸비할 수 있는 부분이라서.
(고일권) 미래 트렌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이라니깐요.
(전설아) 결합은 저희 SDU가 최고 아닌가요? 제가 봤을 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결합이 제일 잘 돼 있는 것 같아요.
(고일권) 결합 한번 할까요?

창업특강온라인 창업 사업화 전략구축

반갑습니다.
온라인에서만 보다가 오프라인에서 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오늘 한시간 남짓 강의를 할 것 같습니다.
강의주제는 온라인 창업에 대해서 특히 사업화를 할 것인가에 대해서 진행을 할 것입니다.

실제 사례를 들어 말씀 드리겠습니다. 24살 된 여성분이 창업을 했습니다. 처음 2015년 6월 1일에 창업했는데 요가강사였습니다. 요가수업을 하는데, 요가복을 입고 강의를 해야 하지 않습니까? 강의를 진행을 할 때 기존의 요가복의 불편함 점이 많이 발생이 되서 본인이 직접 불편한 점을 개선을 해서 디자인을 해가지고, 시장에 의뢰해 자신이 입을 옷을 맞춰 입었는데, 그것이 편하더랍니다.

그러다 보니 수강생들도 새로운 요가복을 강사님이 입고 있으니까 "어느 브랜드입니까? 어디서 구입했습니까" 라고들 물어보니까 "브랜드를 산 게 아니고 내가 만들어서 입었는데 참 편합니다" 라고 시작하여 그때부터 강사님과 수강생들이 입어보니 굉장히 편해서 그 계기가 되어 강사님한테 "그럼 강사님 그 옷을 파는 회사를 차려도 되겠습니다"라는 말이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시작했는데 이분이 심사숙고한 끝에 2015년 6월 1일 회사를 차렸습니다.

그때 나이 24살인데요. 2015년도 6개월간 매출이 얼마냐 하면 8억입니다. 2016년도 70억, 2017년도 200억, 2018년도 작년 매출이 400억, 올해는 700억에서 1000억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증권가에서도 기존 캐피탈에서도 현재까지 투자를 115억정도를 받았으며, 100여억 정도 더 투자를 받아서 아웃소싱을 하던 요가복을 본인이 자가 공장을 통해 직접제작을 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분처럼 사업하는 토대가 오프라인 매장이 아니라, 지금은 백화점이라던가 오프라인매장에 진입했지만, 창업초기 진입한 곳, 지금 주 사업에 이익이 나는 곳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지금 사업을 진행을 하고 있고, 모든 사람들이 온라인을 통해서 구입하고 온라인을 통해서 궁금한 사항은 실시간으로 sns톡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그러한 플랫폼을 구축해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창업이 온라인 창업의 특징이다! 하는 부분이라는 것입니다. 쉽게 얘기하면 오프라인에 대한 물리적인 장소라던가 설비라던가 그런 부분이 없이 온라인상에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는 그러한 부분들이 온라인사업의 장점인 방면에 단점도 굉장히 많은 부분입니다. 보이지 않는 물건을 파는 부분, 오프라인공간이 아닌 온라인상에서 제품을 보고 화면을 보고 구매를 해야 되는 것 그러한 단점이 있습니다.

자세한 교안 및 문의는 학과홈페이지 질문게시판을 통해 해주시거나 학과사무실로 연락바랍니다.